현대는 4세대 싼타페에 포괄적인 페이스리프트를 했고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수명 주기 변경과 함께 이러한 광범위한 수정을 도입합니다. 하지만 이런 극단적인 조치도 먹히지 않는 듯해 회사는 기존 모델을 예정보다 빨리 차세대 모델로 교체하기로 했다.
코드네임 현대 MX5인 5세대 싼타페는 포지셔닝이 다를 것이다. 현대차는 차세대 싼타페가 현행 모델과 같은 준대형 차량이 아닌 대형 SUV가 될 것이라고 현대차가 확인했습니다.
프로토타입은 더 박시해 보이고 더 전통적인 SUV 디자인 단서가 있습니다. 루프 라인은 더 똑바르고 리어 윈도우는 더 정사각형이며( Land Rover의 Defender & Discovery 4 를 연상케 함) 루프 레일은 매립형 장치가 아닌 일반 레일입니다. 5스포크 청키 휠은 Fisker Ocean 의 F5 AirGlider 7스포크 휠과 유사합니다. 국내 보도에 따르면 차세대 현대 싼타페의 외관은 1991년부터 2003년까지 출시된 현대 갤로퍼에서 영감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전면부는 차세대 싼타페의 헤드램프가 H자형 DRL을 적용한 사각형 유닛으로 보인다. 네이버 사용자 순정8116의 스파이샷은 지금까지 신체를 가장 선명하게 보여줍니다. 우리는 2024 싼타페의 이 사진들을 보았을 때 현대가 그 특이한 디자인
2024년형 싼타페의 측면과 후면을 미리보기 위해 렌더링을 제작했다. 미래형 모델의 후면 유리는 검게 처리된 D-필러 덕분에 랩어라운드 룩이 있습니다. 브랜드/모델 이름에 대한 블록 문자 비문 형식은 고급 모델에서 주류 자동차로 필터링되어 눈에 거슬려지고 있습니다. 렌더링에서 볼 수 있듯이 Santa Fe에서는 이상하게 보일 것입니다. H자형 테일램프의 위치가 유난히 낮아 뒷모습이 깔끔해 보인다.
차세대 싼타페의 실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더 고급스러워질 것이다. 현재 모델의 경우가 아닌 더 작은 투싼보다 더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깔끔하게 통합된 에어컨 통풍구, 고급 차량 스타일의 2스포크 스티어링 휠, 더 커진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더욱 깔끔한 브릿지 형태의 센터 콘솔이 적용된 날렵한 대시보드를 기대하세요. 더 평평한 차체 패널은 외부 가시성뿐만 아니라 승객과 수하물을 위한 공간 수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세대 2024 현대 싼타페는 현행 모델의 1.6리터 TGDI 엔진 기반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고수할 수도 있다. 개선은 불가피하지만 이러한 전동식 파워트레인을 완전히 교체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2023년 8월은 현대차가 차세대 싼타페를 공개할 예정이며 가격은 3,252~4,447만원가격에서 소폭 상승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