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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3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드디어 출시 (가격 연비 사전예약 옵션 색상 제원 출시일)

by 킴벌리맨 2022.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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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하이브리드 사전예약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가 드디어 10월1일부로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XM3 E-TECH 하이브리드입니다. 2022년 영국에서 최고의 하이브리드차 1위로 선정될 정도로 유럽에서 많은 인기를 누린 모델입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와 같은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시속 50㎞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여 정말 효율적입니다.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EV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도 지원합니다. 

 

 

도심에서 이동 시간의 최대 75%를 EV 모드로 주행 가능하며 CO2 배출량을 줄이고 연료 소비를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출발은 EV 모드에서 이루어지므로 가속이 더 빠르고 역동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E-Tech 하이브리드 엔진은 전례 없는 드라이빙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제원

클리오, 캡처 및 메간와 같은 E-TECH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풀 하이브리드 엔진은 이미 Clio E-TECH Hybrid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기술은 150개 이상의 특허를 받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며 특히 에너지 회수 및 재생 측면에서 포뮬러 1 레이싱에 대한 Renault의 전문성을 활용합니다. E-TECH Hybrid 엔진은 '직렬-병렬'이라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합니다. 내연 기관과 전기 모터 간의 최대 작동 조합 수를 제공하고 CO2 배출량 감소를 최대화합니다.

 

145hp E-TECH 하이브리드 엔진은 Alliance의 차세대 4기통 1.6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됩니다. 하이브리드 기술에 적용되었으며 오염 물질 배출을 제한하는 미립자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출력은 69kW(91hp)이며 'e-engine'(36kW) 및 15kW HSG(고전압 스타터 발전기) 유형 고전압 스타터의 두 가지 전기 모터로 뒷받침됩니다.

 

혁신적인 클러치리스 멀티 모드 도그박스 변속기가 파워트레인을 완성합니다. 전기 모터와 도그박스 변속기의 혁신적인 조합은 기어 변속을 최적화하고 부드럽게 합니다. 이 아키텍처는 향상된 연료 효율성과 동의어이며 포뮬러 1 경주에서 Renault의 실험 결과이기도 합니다.

 

 

트렁크에 위치한 1.2kWh(230V) 리튬 이온 배터리로 이 E-TECH 하이브리드 엔진은 연료 소비와 CO2 배출량을 크게 줄입니다. 이를 통해 100% 전기 모드에서 도심 주행 시간을 최대 80%까지 확보할 수 있으며, 기존 내연 기관에 비해 도심에서 연료 소비를 40% 절감할 수 있습니다. New Arkana E-TECH Hybrid는 4.9 l/100km의 복합 연료 소비와 111g/km(WLTP 값)의 CO2 배출량을 자랑합니다.

 

전기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배터리는 감속 및 제동 중에 재생됩니다. 엔진이 최적의 속도로 작동 중일 때 자동차를 운전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 추가 화력을 사용하여 내연 기관을 통해 재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 기술은 에너지 손실을 제한하면서 조용하고 편안한 작동을 제공합니다.

 

순수 전기 모드에서 New Arkana E-TECH 하이브리드는 최대 75km/h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145hp E-TECH 하이브리드 엔진은 RS 라인 마감을 포함하여 모든 버전의 New Arkana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혼합 제안을 통해 운전자는 최대 효율성과 다용성을 보장하는 기술을 즐기면서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스타일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연비

145hp E-TECH 하이브리드 버전에서 New Arkana는 모든 상황에 최적화된 시스템 인텔리전스 및 에너지 관리 법칙을 기반으로 전례 없는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운전자는 100% 전기 모드에서 조건에 관계없이 시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매우 부드러운 승차감을 즐깁니다. 기어박스에 클러치가 없다는 것은 연소 엔진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점은 두 가지입니다. 토크를 즉시 사용할 수 있어 시동이 매우 빠르고 CO2 배출량이 감소합니다.

 

도로에서 드라이브 트레인의 조합 선택은 운전자의 표현된 희망(전력 수요)과 최적 효율성의 지속적인 계산을 고려합니다. 이것은 성능과 소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전자는 매개변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E-TECH 하이브리드 기술은 모든 매개변수를 감지할 수 없는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최대의 다용성을 위해 모든 유형의 도로와 용도에 적응합니다. 전기 주행으로 더 높은 효율을 원하는 사람들과 생활 방식을 바꾸지 않고 저연비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MULTI-SENSE 설정을 통해 운전자는 일상적인 사용을 위한 My Sense, 더욱 낮은 연료 소비를 위한 Eco 및 모든 엔진의 출력을 결합하는 Sport 중에서 특정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택된 행동의 실시간 표시는 대시보드와 멀티미디어 시스템에서 트래픽 방향과 견인력(전기, 기계, 결합)을 제공하는 에너지의 특성을 나타내는 흐름도의 애니메이션으로 향상됩니다. 대시보드의 "파워 미터"는 가속에 필요한 전력량과 회생 단계(액셀에서 발을 떼고 제동)를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대시보드 오른쪽에 있는 배터리 충전 게이지는 실시간으로 사용 가능한 전기 에너지의 양과 전력 수요 및/또는 도로 프로필에 따른 관련 소비 역학을 나타냅니다.

 

 

유럽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WLTP 기준 복합 연비는 20.4㎞/ℓ이며, 국내 기준 적용 시 유럽 대비 80~85% 수준의 공인 연비가 예상된다.

 

 

XM3 색상

화이트, 펄 화이트, 메탈 블랙, 메탈릭 그레이, 잔지바르 블루, 파이어 레드, 발렌시아 오렌지(RS 라인 버전 전용)의 7가지 바디 컬러로 출시됩니다. 옵션인 블랙 루프는 차량의 다이내믹한 면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17인치 및 18인치 휠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XM3 가격

가격의 경우 아직 정확하게 공가되진 않았지만 예상해보겠습니다.

RE 3230~3260만원

인스파이어 3450~3510만원

마지막으로 친환경 세제 혜택 적용을 받게 되면 이에 더해 143만원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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