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드디어 BMW X1 풀체인지 국내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새로운 BMW X1은 일상적인 운전, 현대적인 최신 기능, 안전기술, 오프로드 성능 등을 목표로 개발하였습니다. 크기는 더 넓어지고 최신 iDrive 8.0이 탑재,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이 최신 장비로 적용됩니다. BMW X1은 2009년에 처음 출시되었고 현세대가 3세대입니다.
세련된 새로운 외관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차체 하단 가장자리의 X-전형 블랙 트림과 결합된 깔끔한 표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크고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운 BMW 키드니 그릴이 큰 변화이며 18인치 휠, 전면과 후면에는 코너링 라이트가 장착된 표준 LED 헤드라이트, 후면에는 L자형의 새롭고 흥미로운 해석을 제공하는 풀 LED 테일램프가 적용됩니다. 측면에서 볼 때 휠 아치, 도어 및 차체 숄더를 위한 선명하게 적용됩니다. 후면에는 수평선과 좁은 리어 윈도, 플레어 휠 아치가 차체의 폭을 강조하였으며 크기는 길이가 1.7인치 늘어난 177.2인치, 너비 0.9인치 늘어난 72.6인치, 높이 1.7인치 늘어난 64.6인치로 늘어났습니다.
2세대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탑재
새로운 BMW X1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은 모두 최신(2세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됩니다. 새로운 BMW X1은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2개의 가솔린 엔진과 2개의 디젤 엔진 중 선택하여 출시될 예정이며, 이중 클러치가 표준 장착된 7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통해 구동력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솔린 및 디젤 모델에 표준으로 제공되는 BMW xDrive 지능형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전기화를 추가한 BMW X1 xDrive23i 및 BMW X1 xDrive23d에서 연소 엔진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매우 스포티한 동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세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은 더블 클러치가 있는 7단 Steptronic 변속기에 통합된 전기 모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변속기는 스타터 제너레이터 역할을 하고 엔진의 부하를 완화하고 동시에 작동할 수 있습니다. 14kW/19hp의 공칭 출력과 55Nm(41lb-ft)의 토크를 추가합니다. 주행 상황에 따라 전기 모터는 출발할 때나 급작스럽게 속도를 낼 때 모두 액셀러레이터의 미세한 움직임에도 매우 빠르게 반응하는 추가 구동력을 제공합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인테리어의 특징
실내 인테리어의 경우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이로 인해 깔끔한 대시보드와 계기판과 일체형 컨트롤 패널이 특징입니다. 아래 대시보드는 넉넉한 크기와 수평 장식 표면으로 인테리어의 폭을 강조하였으며 슬림한 통풍구는 A-필러에 통합된 측면 통풍구와 함께 내부 주변에 신선한 공기를 고르게 분배할 수 있습니다. 4개의 USB-C 포트, Harman Kard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적용됩니다.
국내출시일 & 가격 & 사전예약
신형 BMW X1 풀체인지 국내 출시일은 올해 1~2분기쯤 출시할 예정입니다. BMW X1 풀체인지 가격은 18d는 5,420만 원, 20i는 5,080~5,470만 원에 판매되었습니다. 실내 옵션과 장비들로 보면 소폭 가격상승을 예상합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25e 모델 또한 국내 출시를 예상해 봅니다. 사전예약은 조만간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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